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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귀차니승이입니다.
오늘은 일곱개의대죄 라는 모바일게임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이게임에 흔히 퍼져있는 정보중 하나로 일곱개의대죄ip만 가져온것이 아니라 스토리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애니를 보지는 않았는데 리뷰를 준비하면서 스토리를 보다보니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그럼 일단 바로 리뷰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연하게도 추가다운로드를 받아주어야 합니다.
보통은 다운받기 귀찮아서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는 켜두고 다운받는동안 멍때려야되는 안타까운 게임들이 많은데 그점은 잘 공략한거같습니다.
약간 아쉽기도 한점은 저는 튜토리얼을 잘안하는 사람이라... 좀 귀찮거든요.
몸으로 부딪혀서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보면서 하는 스타일이기도 하고..요즘 게임들이 대부분 비슷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있으니까요.ㅎㅎㅎ
여튼 추가다운로드 확인을 누른 후 또 좋은점을 발견했습니다!!!!!
흠...과연 원작애니캐릭터들의 목소리를 가져왔을지...
원피스,나루토,블리치등 원나블을 메인으로 애니를 접해올때마다 무조건 일본판으로만 봤었거든요.
그래서 무조건 일본어를 고르긴했지만 사실 원작목소리가 아닐꺼같은 느낌이 살짝들었지만, 다행이 기우였네요. ㅎㅎ
이어서 스토리겸 튜토리얼로 이어지는데, 대부분의 스토리가 이렇게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플레이되는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보니 저 수배자명단은 첫부분에 꽤 기억에남는 부분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 기억에 남는지는 게임을 플레이해보시거나 애니를 통해 접해보시면 아실수 있습니다.
잘읽어보시면서 게임해보시길바랍니다.
(기본적인 전투스타일에대한 튜토리얼만 나옵니다.
자세한건 튜토리얼리 끝난 후 스토리를 통해 제대로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아!!일단 튜토리얼부터 스토리는 진행된다는점 알려드릴께요. 스토리 보시면서 하실분들은 튜토리얼도 다 보시는걸 권장드리겠습니다!!!!!
초반 튜토리얼겸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마지막 다운로드겸 트레일러영상같은게 재생됩니다!
상대의 다음행동을 보고 결정해야하며, 오토도 있지만 사실 전략게임에서의 오토는 대부분 인공지능이 후진편이라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래서 전투시작시 이렇게 전투력을 측정하는 화면이 지나가는데, 캡처하기 어려웠습니다... ㅜㅜ
대신 카드를 낼수있는 기회도 함께잃습니다.
정말 잘 선택해야겠죠??
필살기게이지를 모을려면 해당캐릭터의 카드를 사용하여야 필살기 게이지가 모이기때문에... 게임초반에야 크게 어렵지않으니 상관없겠지만, 이후 점점 어려워질때에는 정말 전략적으로 카드를 잘 선택할수밖에없겠죠?
스토리 안보시거나 이미 애니나 만화로 접하신분들은 매번 스킵해주어야 되서 불편하실수도....
(좋쿠연~~~♡)
전투를 진행할때 로딩화면이 해당 스토리를 대변해주는 로딩화면으로 준비되어있어요!!!!
가끔만 그러나했는데 진짜 계속해서 스토리가 진행되면서도 로딩화면도 꼼꼼히 준비했더라구요!!
점점 갓겜이라 느껴지는 부분입니다.ㅋㅋ
이정도까진 아니지만 원작에도 속성이 있더라구요.
그냥 저러지말고 사용된카드를 선택하면 다시 내려지는 방식도 괜찮을텐데 아쉽네용..
넷마블 돈각이죠?ㅎㅎ
이외에도 가챠는 당연히 존재하구요.
괴물이 나와서 막 싸우더만 화살쏘듯 저희한테 조작을 요구합니다.ㅋㅋㅋ
뭐 약간 흠칫했습니닼ㅋㅋ!
요즘같은때 그것도 넷마블에서 이렇게 잘안보는곳도 디테일을 살려주다니..
물론 스킵도 있구요. ㅎ
그래도 직접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긴하는데.. 나중엔 좀 불편하더라구요.
요리도하고 술도 서빙하며 테이블도 닦고..음악도 바꿔주어야합니다...
강제는 아닌데 하트를 모을 수 있으니 해주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진짜 신기했던점 알려드릴께요.
바로 AR모드인데요.
처음에는 그냥 사진만 찍는 용도로 있는줄 알았는데, 전투도 AR모드로 가능하더라구요!!
너무 잘 구현해서 놀랐습니다.
전 진짜 놀랐어요...
어느곳에서 보아도 뭉그러짐없이 AR캐릭터설계 및 디자인을 잘해둔거같아요!
후아~ 진짜 비록 많이 않쓰일 기능이긴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잘 구현해둔것에 경의를 표합니닼ㅋ.
사실 3N게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게임은 별로 음...뭐랄까..양산형게임 찍어내는 공장이랄까요?
현질없이 하기힘든게임이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확실히 넷마블은 ip를 끌어와서 만드는 게임에는 도가 튼거같네요!
솔직히 저는 일곱개의대죄는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처음에 넷마블에서 만들었다기에 흠... 그나마 다행인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구요.
물론 추후 앞으로 더 지켜봐야지 알겠지만, 간만에 공들인 작품이라는것이 게임하는 내내 느껴졌습니다.
확실히 잘 만들었고, 턴제게임의 기본적인 조건들을 갖추며 만들었기에 더욱 완성도가 느껴지는 게임이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스토리와 캐릭터가 이미 보증수표와도 같지만 게임이기때문에 플레이의 재미를 스토리만으로 충당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독특한 게임성과 잘 갖춰진 턴제게임으로 보안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혔습니다.
앞으로도 그냥 양산형게임 찍어내고 그러는것보다 이런식의 완성도가 있는 게임을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근데 3N게임은 매번 클라이언트가 좀 무거운 느낌이네요...ㄷㄷ)
그럼 이만입니다.
뺘뺘~~~~~♡
오늘은 일곱개의대죄 라는 모바일게임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이게임에 흔히 퍼져있는 정보중 하나로 일곱개의대죄ip만 가져온것이 아니라 스토리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애니를 보지는 않았는데 리뷰를 준비하면서 스토리를 보다보니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그럼 일단 바로 리뷰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연하게도 추가다운로드를 받아주어야 합니다.
보통은 다운받기 귀찮아서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는 켜두고 다운받는동안 멍때려야되는 안타까운 게임들이 많은데 그점은 잘 공략한거같습니다.
약간 아쉽기도 한점은 저는 튜토리얼을 잘안하는 사람이라... 좀 귀찮거든요.
몸으로 부딪혀서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보면서 하는 스타일이기도 하고..요즘 게임들이 대부분 비슷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있으니까요.ㅎㅎㅎ
여튼 추가다운로드 확인을 누른 후 또 좋은점을 발견했습니다!!!!!
흠...과연 원작애니캐릭터들의 목소리를 가져왔을지...
원피스,나루토,블리치등 원나블을 메인으로 애니를 접해올때마다 무조건 일본판으로만 봤었거든요.
그래서 무조건 일본어를 고르긴했지만 사실 원작목소리가 아닐꺼같은 느낌이 살짝들었지만, 다행이 기우였네요. ㅎㅎ
이어서 스토리겸 튜토리얼로 이어지는데, 대부분의 스토리가 이렇게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플레이되는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보니 저 수배자명단은 첫부분에 꽤 기억에남는 부분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 기억에 남는지는 게임을 플레이해보시거나 애니를 통해 접해보시면 아실수 있습니다.
잘읽어보시면서 게임해보시길바랍니다.
(기본적인 전투스타일에대한 튜토리얼만 나옵니다.
자세한건 튜토리얼리 끝난 후 스토리를 통해 제대로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아!!일단 튜토리얼부터 스토리는 진행된다는점 알려드릴께요. 스토리 보시면서 하실분들은 튜토리얼도 다 보시는걸 권장드리겠습니다!!!!!
초반 튜토리얼겸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마지막 다운로드겸 트레일러영상같은게 재생됩니다!
상대의 다음행동을 보고 결정해야하며, 오토도 있지만 사실 전략게임에서의 오토는 대부분 인공지능이 후진편이라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래서 전투시작시 이렇게 전투력을 측정하는 화면이 지나가는데, 캡처하기 어려웠습니다... ㅜㅜ
대신 카드를 낼수있는 기회도 함께잃습니다.
정말 잘 선택해야겠죠??
필살기게이지를 모을려면 해당캐릭터의 카드를 사용하여야 필살기 게이지가 모이기때문에... 게임초반에야 크게 어렵지않으니 상관없겠지만, 이후 점점 어려워질때에는 정말 전략적으로 카드를 잘 선택할수밖에없겠죠?
스토리 안보시거나 이미 애니나 만화로 접하신분들은 매번 스킵해주어야 되서 불편하실수도....
(좋쿠연~~~♡)
전투를 진행할때 로딩화면이 해당 스토리를 대변해주는 로딩화면으로 준비되어있어요!!!!
가끔만 그러나했는데 진짜 계속해서 스토리가 진행되면서도 로딩화면도 꼼꼼히 준비했더라구요!!
점점 갓겜이라 느껴지는 부분입니다.ㅋㅋ
이정도까진 아니지만 원작에도 속성이 있더라구요.
그냥 저러지말고 사용된카드를 선택하면 다시 내려지는 방식도 괜찮을텐데 아쉽네용..
넷마블 돈각이죠?ㅎㅎ
이외에도 가챠는 당연히 존재하구요.
괴물이 나와서 막 싸우더만 화살쏘듯 저희한테 조작을 요구합니다.ㅋㅋㅋ
뭐 약간 흠칫했습니닼ㅋㅋ!
요즘같은때 그것도 넷마블에서 이렇게 잘안보는곳도 디테일을 살려주다니..
물론 스킵도 있구요. ㅎ
그래도 직접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긴하는데.. 나중엔 좀 불편하더라구요.
요리도하고 술도 서빙하며 테이블도 닦고..음악도 바꿔주어야합니다...
강제는 아닌데 하트를 모을 수 있으니 해주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진짜 신기했던점 알려드릴께요.
바로 AR모드인데요.
처음에는 그냥 사진만 찍는 용도로 있는줄 알았는데, 전투도 AR모드로 가능하더라구요!!
너무 잘 구현해서 놀랐습니다.
전 진짜 놀랐어요...
어느곳에서 보아도 뭉그러짐없이 AR캐릭터설계 및 디자인을 잘해둔거같아요!
후아~ 진짜 비록 많이 않쓰일 기능이긴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잘 구현해둔것에 경의를 표합니닼ㅋ.
사실 3N게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게임은 별로 음...뭐랄까..양산형게임 찍어내는 공장이랄까요?
현질없이 하기힘든게임이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확실히 넷마블은 ip를 끌어와서 만드는 게임에는 도가 튼거같네요!
솔직히 저는 일곱개의대죄는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처음에 넷마블에서 만들었다기에 흠... 그나마 다행인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구요.
물론 추후 앞으로 더 지켜봐야지 알겠지만, 간만에 공들인 작품이라는것이 게임하는 내내 느껴졌습니다.
확실히 잘 만들었고, 턴제게임의 기본적인 조건들을 갖추며 만들었기에 더욱 완성도가 느껴지는 게임이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스토리와 캐릭터가 이미 보증수표와도 같지만 게임이기때문에 플레이의 재미를 스토리만으로 충당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독특한 게임성과 잘 갖춰진 턴제게임으로 보안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혔습니다.
앞으로도 그냥 양산형게임 찍어내고 그러는것보다 이런식의 완성도가 있는 게임을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근데 3N게임은 매번 클라이언트가 좀 무거운 느낌이네요...ㄷㄷ)
그럼 이만입니다.
뺘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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