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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리뷰

[4]일곱개의 대죄 모바일게임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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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귀차니승이입니다.

오늘은 일곱개의대죄 라는 모바일게임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흠..일단 애니로도 굉장히 유명한 작품중 하나인데요.

이게임에 흔히 퍼져있는 정보중 하나로 일곱개의대죄ip만 가져온것이 아니라 스토리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애니를 보지는 않았는데 리뷰를 준비하면서 스토리를 보다보니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그럼 일단 바로 리뷰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연하게도 추가다운로드를 받아주어야 합니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다운받아진다니 일단 시작부터 매우 좋습니다.ㅋㅋㅋㅋ

보통은 다운받기 귀찮아서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는 켜두고 다운받는동안 멍때려야되는 안타까운 게임들이 많은데 그점은 잘 공략한거같습니다.

약간 아쉽기도 한점은 저는 튜토리얼을 잘안하는 사람이라... 좀 귀찮거든요.

몸으로 부딪혀서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보면서 하는 스타일이기도 하고..요즘 게임들이 대부분 비슷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있으니까요.ㅎㅎㅎ

여튼 추가다운로드 확인을 누른 후 또 좋은점을 발견했습니다!!!!!

일본어(?!)라기에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습니다.

흠...과연 원작애니캐릭터들의 목소리를 가져왔을지...

원피스,나루토,블리치등 원나블을 메인으로 애니를 접해올때마다 무조건 일본판으로만 봤었거든요.

그래서 무조건 일본어를 고르긴했지만 사실 원작목소리가 아닐꺼같은 느낌이 살짝들었지만, 다행이 기우였네요. ㅎㅎ

추가패치에 필요한 용량은 1664.5MB로 용량은 꽤 큰편이긴하나 요즘게임에비하면 무난한 수준입니다.

이어서 스토리겸 튜토리얼로 이어지는데, 대부분의 스토리가 이렇게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플레이되는거 같았습니다.

주변에 일곱개의대죄를 본 친구들도 많고, 좋아해서 게임도 깔아보았다는 친구들도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보니 저 수배자명단은 첫부분에 꽤 기억에남는 부분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 기억에 남는지는 게임을 플레이해보시거나 애니를 통해 접해보시면 아실수 있습니다.

제대로 캡쳐된부분이 없긴하지만... 뭐 사실 다 자동이라 딱히 튜토리얼로써 알려드릴부분은 없네요.

잘읽어보시면서 게임해보시길바랍니다.
(기본적인 전투스타일에대한 튜토리얼만 나옵니다.
 자세한건 튜토리얼리 끝난 후 스토리를 통해 제대로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아!!일단 튜토리얼부터 스토리는 진행된다는점 알려드릴께요. 스토리 보시면서 하실분들은 튜토리얼도 다 보시는걸 권장드리겠습니다!!!!!

초반 튜토리얼겸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마지막 다운로드겸 트레일러영상같은게 재생됩니다!

영상이끝나면 튜토리얼때 진행됬던 스토리를 이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투는 3장의 메인카드와 1장의 서브카드로 한팀을 이루어 출전하게된다.

일곱개의대죄는 턴제게임이면서 내 손패에 들어온 카드를 적절히 배합하며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상대의 다음행동을 보고 결정해야하며, 오토도 있지만 사실 전략게임에서의 오토는 대부분 인공지능이 후진편이라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첫전투겸 튜토리얼을 이긴 후 바로 이어서 전투가 진행됩니다!!

이훙에 알게된점이지만 전투력이 높아야 선공을 할수있습니다!!
그래서 전투시작시 이렇게 전투력을 측정하는 화면이 지나가는데, 캡처하기 어려웠습니다... ㅜㅜ

같은 별의 같은 카드의 경우 합쳐서 성능을 올릴수있습니다!!

대신 카드를 낼수있는 기회도 함께잃습니다.

정말 잘 선택해야겠죠??

필살기 게이지가 모이면 위의 사진처럼 누가봗 특별해보이는 카드가 뜨는데 꼭 바로써야되는것은 아닙니다.

필살기게이지를 모을려면 해당캐릭터의 카드를 사용하여야 필살기 게이지가 모이기때문에... 게임초반에야 크게 어렵지않으니 상관없겠지만, 이후 점점 어려워질때에는 정말 전략적으로 카드를 잘 선택할수밖에없겠죠?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넘길 수도 있는데, 이런경우는 카드를 모아서 업그레이드 시킬 용도로 쓸 수도 있겠죠?ㅎㅎ

장점아닌 단점일수있겠지만 저는 장점이라고 생각하는점이 있는데, 바로 메인스토리 진행시 전투 전후로 스토리를 풀어주는데, 저는 보증된 스토리를 이렇게 세세하게 다 보여주니까 좋았습니다.

스토리 안보시거나 이미 애니나 만화로 접하신분들은 매번 스킵해주어야 되서 불편하실수도....

스킵하시면 이렇게 스토리를 요약해서 알려줍니다.
(좋쿠연~~~♡)


아 그리고 또 장점!!

전투를 진행할때 로딩화면이 해당 스토리를 대변해주는 로딩화면으로 준비되어있어요!!!!

가끔만 그러나했는데 진짜 계속해서 스토리가 진행되면서도 로딩화면도 꼼꼼히 준비했더라구요!!

점점 갓겜이라 느껴지는 부분입니다.ㅋㅋ

이게임은 속성도있습니다!

이정도까진 아니지만 원작에도 속성이 있더라구요.

카드리셋버튼은 사용하려고 올린카드를 다시 내릴수있는 기능인데, 전체취소식으로 밖에안됩니다...ㅜ

그냥 저러지말고 사용된카드를 선택하면 다시 내려지는 방식도 괜찮을텐데 아쉽네용..

캐릭터 아바타도 입힐 수 있습니다.

넷마블 돈각이죠?ㅎㅎ

이외에도 가챠는 당연히 존재하구요.

가챠는 일반적인 가챠게임들과 다르게 조작감을 더 추가했습니다.

괴물이 나와서 막 싸우더만 화살쏘듯 저희한테 조작을 요구합니다.ㅋㅋㅋ

뭐 약간 흠칫했습니닼ㅋㅋ!

요즘같은때 그것도 넷마블에서 이렇게 잘안보는곳도 디테일을 살려주다니..

물론 스킵도 있구요. ㅎ

그렇게 첫번째 마을에 도착하였습니다!!

바냐마을처럼 주민들이 사는곳에 도착하거나 주점에서는 아무곳이나 터치하여 이동하고자 하는곳으로 끌어주면 이동하는데, 조작감은 다소 불편합니다.

그래도 직접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긴하는데.. 나중엔 좀 불편하더라구요.

주점에서는 그밖에도 할께 많습니다.. ㅜㅜ

요리도하고 술도 서빙하며 테이블도 닦고..음악도 바꿔주어야합니다...

강제는 아닌데 하트를 모을 수 있으니 해주도록 합시다..

이름은 까먹었지만 일곱개의대죄에서는 주점이 잔반처리반 호크(핑크돼지)의 엄마등위에 있다는 설정으로, 저렇게 움직인답니닼ㅋㅋ.


마지막으로!!진짜 신기했던점 알려드릴께요.

바로 AR모드인데요.

처음에는 그냥 사진만 찍는 용도로 있는줄 알았는데, 전투도 AR모드로 가능하더라구요!!

너무 잘 구현해서 놀랐습니다.

딱 여기까지만 봤을때는 그냥 이런식으로 사진만 찍을 수 있는줄 알았는데, 혹시나 싶어서 전투중에도 찾아보니 역시나 있었습니다!!

전투중 하단부 내 손패위에 AR버튼을 누르면..

오우...되게 잘해놨죠??

전 진짜 놀랐어요...

어느곳에서 보아도 뭉그러짐없이 AR캐릭터설계 및 디자인을 잘해둔거같아요!

후아~ 진짜 비록 많이 않쓰일 기능이긴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잘 구현해둔것에 경의를 표합니닼ㅋ.

사실 3N게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게임은 별로 음...뭐랄까..양산형게임 찍어내는 공장이랄까요?

현질없이 하기힘든게임이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확실히 넷마블은 ip를 끌어와서 만드는 게임에는 도가 튼거같네요!

솔직히 저는 일곱개의대죄는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처음에 넷마블에서 만들었다기에 흠... 그나마 다행인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구요.

물론 추후 앞으로 더 지켜봐야지 알겠지만, 간만에 공들인 작품이라는것이 게임하는 내내 느껴졌습니다.

확실히 잘 만들었고, 턴제게임의 기본적인 조건들을 갖추며 만들었기에 더욱 완성도가 느껴지는 게임이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스토리와 캐릭터가 이미 보증수표와도 같지만 게임이기때문에 플레이의 재미를 스토리만으로 충당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독특한 게임성과 잘 갖춰진 턴제게임으로 보안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혔습니다.

앞으로도 그냥 양산형게임 찍어내고 그러는것보다 이런식의 완성도가 있는 게임을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근데 3N게임은 매번 클라이언트가 좀 무거운 느낌이네요...ㄷㄷ)

그럼 이만입니다.
뺘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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